DVD Writer SE-208DB 개봉기와 리뷰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
728x90

DVD Writer SE-208DB

(Slim Portable)

개봉 및 리뷰

 

 

제가 4년전에 구입했던 LG 넷북 X-110이 요즘 대세인 테블릿 PC에 밀려 사양길에 접어들어, 애물 단지로 저희 집에 굴러 다니다가 이번에 딸에게 워드 작성과 인터넷 검색용으로 줄려고 하니 넷북안에 잡다한 파일들로 가득차 안그래도 아톰 프로세서의 넷북이 XP 운영체재로 겨우겨우 돌아가고 있는 실정이고, 한번 화면을 띄울 때 마다 속이 터져 싹 하드를 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일... 넷북은 내장 CD-ROM이 없다는 사실...ㅠㅠ

할 수없이 외장 ODD를 구입하기로 하고 에누리에서 검색 모드 돌입.. 결국 찾아낸 것이 삼성에서 만든 DVD-WRITER기 SE-208DB 요놈입니다. 구매처에서 넣어준 사탕과 포스트잇 인사말.. 정성이 느껴지는 군요. 택배비 포함해서 40,630원에 구입했는데, 상당히 가격이 내려가 있더군요, 몇 년전만 해도 10만원 가까이 한걸로 아는데.. 득템한것 같네요.

 

 

아무튼 개봉한 물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NERO 12 CD 1장, 제품 설명서, USB 연결 케이블 1개, 본체.. 구성물은 이렇습니다.

 

 

일단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WINDOW 7 으로 설치 감행했습니다.

처음에 파티션 나누고 C방에 설치하여 정상적으로 깔리는 듯 했습니다. 아니 완전히 설치가 되어 윈도우 첫 화면이 뜨는 순간 WINDOW 7은 일사천리로 드라이브 찾고 인터넷도 연결되니 다 되었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열고 동영상 하나 클릭 하는 순간 블루스크린으로 돌변 다운 되더군요...

 

 

지금 현재까지 LG 서비스 센터의 드라이브 자료가 WIN7 버전으로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못 따라 가는 건가요?  제작 회사에 묻기도 뭐하고, 네이버 검색해보니 포기하고 XP로 설치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답니다.

 

 

결국 XP 운영체재로 재설치 하였습니다. SE-208DB은 가동시에 조금 CD가 돌아가는 소리가 났지만 평균적인 속도를 보이며, 작업을 훌륭히 해냅니다. SE-208DB은 또한 IPTV에 USB로 연결하면 외장 USB로 인식되어 CD 나 DVD 영화 파일을 TV로 불러와 감상 할 수 있습니다.

 

X-110 넷북은 제가 여행 갈때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납니다. 공항에서나 호텔에서 영화도 보고 WIFI 연결해서 인터넷 검색용으로 딱이었는데, 지금은 넥서스10 스마트패드에 밀려 퇴물이 되고 말았네요. 요즘 여행용 디바이스 추세는 갖고 다니기 가벼워야 되고, 정보를 즉시 꺼내 봐야 하기 때문에 소형화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공항 검색대에서 간단히 꺼내서 검색대에 보여 줄 수 있는 것이 스마트 패드이구요. 그 외 현지 관광지에서도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구글맵은 절대적입니다. GPS가 내장 되어 있어 현지 위치가 구글맵에 실시간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더 여행지에서 조사하고 리뷰해볼 예정입니다.

 

이야기가 딴데로 간것 같은데요, 아무튼 SE-208DB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저는 블랙으로 선택했는데, 디자인은 볼만 합니다.

기기는 별도의 전원없이 자체 가동 가능하고요, 저 같이 넷북등 시디롬이 없는 노트북 운영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재설치시 유용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스펙 캡쳐해봤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제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이미지 맵

로앤킴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

    이전다음글

    'My favorites/Early adap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