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퍼져 있는 호텔들중에 연합 형태로 그룹을 이루는 탑 호텔 중에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쉐라톤, 힐튼,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룹들이 있습니다. 앞전에 간단하게 호텔 그룹들을 소개 한바 있는데요( 세계 유명 체인 호텔은 무엇이 있을까? ) 오늘은 각 호텔들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카테고리별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로 메리어트 인터네션널 호텔 그룹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공식 홈페이지(www.marriott.com)
영문판 공식 사이트입니다. 친절하게도 한국어 사이트도 있으니 편하게 한국어로 예약하심 됩니다. 한국어 사이트 바로가기 ▶
2. 브랜드(Blends)
▲ 메리어트 브랜드@로앤킴의 여행이야기
메리어트 호텔 그룹은 전 세계 총 3909 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16 가지의 브랜드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요즘 MOXY 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올해 3월에 발표했는데요, 유럽쪽 저가 호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500개 정도 호텔 건립을 목적으로 7만원~10만원초반대의 숙박료로 타 저가 호텔과 맞서서 시장을 공략 할 계획입니다. 이쯤해서 16개의 브랜드가 과연 고급부터 저가의 호텔은 무엇인지 궁금해집니다. 그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3. 브랜드 비교 및 사이트
■ 출처 : 메리어트 호텔 Developer Site PDF
1) 한국 기준으로 쉽게 예기하면,
Luxury = 5성급 이상(★★★★★)
Full Service = 4~5성급(★★★★★)
Selected Service = 3~4성급(★★★★)
Moderate = 3성급(★★★)
2) 각 브랜드별 사이트(링크 연결)
리츠칼튼The Ritz-Carlton사이트 바로가기
불가리호텔&리조트Bvlgari Hotels & Resorts사이트 바로가기
제이더블메리어트JW Marriott Hotels사이트 바로가기
에디션Edition사이트 바로가기
오토그랩콜랙션Autograph Collection사이트 바로가기
르네상스호텔Renaissance Hotels사이트 바로가기
에시호텔AC Hotels사이트 바로가기
메리어트호텔&리조트Marriott Hotels & Resorts사이트 바로가기
가이로드호텔Gaylord Hotels사이트 바로가기
스프링힐슈트SpringHill Suites사이트 바로가기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사이트 바로가기
페어필드인&슈트Fairfield Inn & Suites사이트 바로가기
리시던스인바이메리어트Residence Inn by Marriott사이트 바로가기
타운플레이스슈트TownePlace Suites사이트 바로가기
메리어트익스큐티브아파트먼트Marriott Executive Apartments사이트 바로가기
메리어트배케이션클럽Marriott Vacation Club사이트 바로가기
그랜드리시던스바이메리어트Grand Residences by Marriott사이트 바로가기
리츠칼튼데스티네이션클럽The Ritz-Carlton Destination Club사이트 바로가기
4. 카테고리
매년 자사에서 지난해 동안 각 호텔들을 평가하여 카테고리 등급을 조절합니다. 카테고리는 1등급~9등급까지 다양하며, 리츠칼튼만 Tire1~5까지 구분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높을수록 숙박시 포인트 및 업그레이드가 차별화 됩니다. 작년에 4등급이던 호텔이 5등급, 6등급으로 승격이 되는 경우도 있고, 실적이 낮거나 그룹에서 판단할때 카테고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코트야드와 르네상스호텔은 카테고리5 이며, JW메리어트는 6등급 호텔입니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