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립미술관 방문기
2014 부산미술대전
날씨가 맑았다가 흐렸다가 비가오는 짖굿은 날인데, 집에서 가깝지만 귀찮아서 가보지 못한 시립박물관에 이번에 부산미술대전에서 입상이상 하신분들의 전시회가 있다고 해서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님과 같이 가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부산미술대전이 다음주까지 열리고, 따님 방학숙제도 있고해서 이번주에 들르기로 약속했던 시립미술관를 오늘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갈때는 비가 안오는 흐린 날씨였는데, 나중에 나올때 비가 오더군요. 하지만 박물관의 모습을 담기에는 충분한 날이예요.. 한국화, 서양화 공예, 서예 작품들을 공모하여 입상에서 대상까지 다양한 신인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2014년 부산미술대전입니다. 또한 부산 근대작가들의 작품전도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립미술관 입구가 넓고 현대적인 양식으로 외관이 마감되어 보기 좋았습니다.
부산시립미술관 홈피에서는 입장료 무료라고 본 것 같은데, 실제 가보니 입장료를 받고 있었어요.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이라서 그리 부담되지 않은 금액이었습니다.
폰카메라(겔3)로 찍은 거라서 조금 흔들렸네요.ㅠㅠ.. 미술관 안내문에 보면 될 수 있으면 사진을 찍지 말라고 해서 전용 디카를 안들고 와서 그냥 되는데로 폰으로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미술관측은 사진은 허용하는 것 같았고, 단지 후레쉬를 작동하면 작품에 손상이 될까봐 금지하고 있습니다. 알아서 후레시는 꺼주시기를...^^
표를 내고 2층 전시관으로 올라가는 곳이 입구입니다.
2층 전시관은 생각보다 잘 지어져 있었는데, 내부 인테리어를 대리석으로 마감한 현대적인 양식으로 마감되어 외국 전시관에 비해 뒤쳐지지않아 내심 흡족했어요..
대형 부스앞에서..
2층에는 한국화,서양화,수채화, 공예등을 전시하고 있는데, 입상작부터 우수상, 특별상, 대상까지 다양한 신인 작가들의 등용문이자 작품 전시회로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작품 감상의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2층에는 부산에 근거를 두고 활동해온 작가들의 작품전을 전시한 부스로 부산의 특색과 색다른 작품을 볼 수 있었던 기회였어요..
공예 전시관 입구..
시립미술관 2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고, 중요한 미술 도서 자료를 볼 수 있는 도서 자료실.
판화 전시관
3층에는 서예, 문인회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관 계단이며, 통로들이 넓찍하여 편하게 관람할 수 있어 좋았어요.
1층에는 간단하게 요기 할 수 있는 음료와 스넥을 파는 카페테리아..
박물관 앞에 부산시티투어 정거장이 있네요.. 역시 부산을 구경하기에 여기를 빼놓으면 안돼겠죠^
부산시티투어 순환형코스 해운대 방향에 시립미술관이 포함되어 있네요. 아래 사이트 참조바랍니다.
http://www.citytourbusan.com/ko/02course/01.php
시립 미술관 오시는 길을 홈피에서 퍼왔습니다. 오실때 참조하세요^^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