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Termini 역에서 바티칸시국 가기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

이번 포스팅은 로마에서 제일 교통의 중심지이고, 이동하기 편한 곳은 어디일까? 첫 로마 시내 여행에서 의문점을 가지는 질문일 것이다. 저는 이런 질문에 당연히 떼르미니역을 택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그곳을 중심으로 교통이 가지치기 하듯 모든 로마시내와 타 도시까지 편리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만큼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소매치기가 있는 것도 그 이유 때문이죠. 자, 그럼 Termini 역에 숙박을 정하고 저는 두번째날 바티칸 투어를 받기 위해서 바티칸시국을 가야 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 내용은 "로마 Terimini역에서 바티칸 시국 가기" 입니다.

가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1. 걸어가기 : 역에서 바티칸 까지 구글맵을 이용해서 시간을 측정 해보니 총 1시간 8분 소요 되는군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속성길로 가는 것이구요. 판테온, 리퍼블리카, 베네치아, 아르젠티나, 나보나 광장등을 둘러보고 가신다면 3시간 가량 늘어나겠죠. 체력이 되시거나 도보를 좋아 하시는 분이면 괞찮을 것 같네요.

2. 메트로 이용하기 : 로마의 지하철은 크게 MetroA, MetroB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관광지가 제일 많이 모여 있는 라인이 남동과 서북쪽을 연결하는 MetroA Line을 선호합니다. 맵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림과 같이 Termini에서 출발 --> Ottaviano에 도착 약 10분 소요됩니다. 하지만 Ottaviano에 내려서 남쪽으로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 가야만 바티칸 시국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대략 메트로 동선 및 구경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명 관광지가 몰려 있으므로 중간 중간에 내리셔서 관광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3. 버스 타기(40번, 64번) : 가장 대중적인 방법으로 바티칸 시국 바로 옆에 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역에서 한번에 가기에는 최적인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타는 64번을 타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노선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로마버스 사이트 ATAC 에 가서 검색하면 알수 있는데 검색 방법 및 활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해서(http://www.atac.roma.it/index.asp?lingua=ENG) findyourbus에 가고자 하는 버스 번호를 입력합니다. 64번이 많이 알려졌으므로 64번을 입력하고 find.

그럼 두가지 번호가 나오는데 왼쪽은 바티칸쪽에서 떼르미니쪽 방향을 검색하는 것이고 오른쪽은 떼르미니에서 바티칸 방향으로 가는 루트입니다. 오른쪽을 선택합니다.

자, 아래와 같이 64번 루트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보이는 것이 노선 명칭인데요, 여기에 가고자 하는 곳 Cavalleggeri/Fomaci 를 선택합니다.

선택된 곳이 바로 바티칸 시국 바로 밑에 시간표 모양으로 표시돼죠. 바로 여기까지 버스 타고 오게 됩니다. 화면 아래 버스 운행시간표도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맵: 떼르미니역 기준)

* 26번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는 로마 공항가는 곳입니다.

(떼르미니역 앞 버스 주차 노선도)

(구글맵, 바티칸시국 버스 승강장 기준)

교통권 구입 요령

Bus,Tram,Metro 는 1회권(BIT),1일권(BIG),3일권(BTI),1주일권(CIS)의 교통권이 있습니다. 시내나 역에 가보면 타바끼(Tabacchi)나 신문자판대(Edicola),Metro의 자동판매대나 자판기 or 역카운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마패스(Roma Pass)는 2~3일 정도 로마에 머무는 여행객에 좋은데 노란 개찰구에 펀칭후 3일간 사용 할 수 있으며, 2곳의 박물관 및 전시관을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자유롭게 교통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기타 주의 할점은 노란 개찰구에서 펀칭하여 개시하지 않고 교통시설을 이용하다가 적발되면 과태료를 물게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르미니역 기준으로 버스 노선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로앤킴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