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로밍 대여비보다 훨씬 저렴한 현지 심카드(PCCW)
홍콩 첵랍콕 공항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한 일이 공항내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홍콩 심카드(홍콩달러 69불)을 사는 일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로밍하려 했으나 하루에 부가세 포함 만원을 줘야했고, 3박4일간의 홍콩여행이었기 때문에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인터넷 검색 결과 1.5G 를 5일동안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심카드가 있어 현지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반드시 세븐일레븐에서 사야합니다. 그 옆에 이름 모를 통신회사 점포가 있었는데, 최소가격 100불(홍콩달러) 이상 주어야합니다. 기간도 1주일이상 써야 하구요. 하지만 심카드는 다릅니다.
5일권과 8일권 두 종류중 스테이 기간에 맞춰 구매하심 됩니다. 직원이 폰기종이 어떤것이냐고 물어봅니다. 자신의 폰 기종을 알려주고 심카드를 수령하면 됩니다.
심카드 사용하는 법은 자신의 핸드폰의 심카드와 구매한 심카드를 교체합니다. 자신의 심카드는 본인의 정보가 있으니 잘 챙겨두었다가 한국에 가서 개통 할때 씁니다. 전원을 다시 키면 자동으로 개통이되며, 심카드 포장지에 있는 안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새로운 홍콩 현지 전화번호가 부여됩니다. 이제 인터넷과 통화 마음껏 쓰면됩니다.
홍콩 심카드는 두가지가 있는데, 1010과 PCCW로 저희는 조금 더 저렴한 PCCW로 정했습니다.
▶ 5일권(HK$69) : 제공량 1.5G
▶ 8일권(HK$118) : 마카오에서도 사용 가능, 제공량 5G
▶ 자세한 내용은 홍콩 관광청에 나와 있습니다.
http://www.discoverhongkong.com/kr/plan-your-trip/practicalities/communications/tourist-sim-card.jsp
▲ 종류별 현지 통신 요금표
▲ 기타 제공 해택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