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은 유럽에서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된 곳 중에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열차 네트워크가 잘 구비되어 있어 독일 내륙이나 다른 유럽의 도시들로 열차 여행하기 편리하게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독일 바이에른주 여행때 열차여행을 많이 접해보게 되었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몇자 적어볼게요^^
첫번째 이야기로 열차 티켓 구매하는 방법을 알기 쉽고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어디서 열차표를 구매하여야 할까요?
1. 온라인 구매
사전 온라인 구매는 여러가지 이득이 있는데요. 우선 제일 먼저 선구매에 따른 할인이 적용됩니다. 정확한 할인율은 제시하고 있지 않지만 대표적인 독일 철도청 구매사이트인 DB (Deutsche Bahn)에서 미리 구매예약을 할 수 있고 홈티켓팅까지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구매
말 그대로 현지 철도역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구매방법은 역마다 설치되어 있는 자동 발권기나 각 지점격인 Bahn office 에서 약간의 수수료를 주고 구매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ICE 나 야간열차는 미리 예약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제약이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 발권기는 영문으로 선택 발권 가능합니다.
▲ Bahn office ▲ 자동 판매기
3. 전화로 예약
전화 예약은 예약후 현지 어디서나 설치되어 있는 자동 판매기에서 예약되어 있는 신용카드넙버를 입력하면 출력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두번의 과정을 밟아야하고, 전화예약시 수수료가 발생 됩니다(집전화: 20센트, 이동전화:60센트), 또한 예약된 티켓을 우편으로 수령 가능하지만 이 또한 우편료가 부과되어 비추천하는 구매 방법입니다.
☏ 0180 6 99 66 33 (독일 현지)
☏ 0049 1806-996633 (국외)
4. DB Navigator
아주 휼륭한 앱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애플앱 두가지 프리로 앱을 다운 받아서 티켓 구매하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 구매와 마찬가지로 예약후 바코드 형식으로된 티켓이 전송되어 나중에 승차시 리딩만하면 되는 스마트한 방법으로 적극 추천하는 구매법입니다
어디에서 타야 하나요?
▲ 기차 플랫폼은 지하로 연결된 통로 NO를 확인 ▲ 역내의 전광판에서 스캐쥴과 플렛폼 NO 확인
▲ 플렛폼의 전광판에 도착역과 시간,플랫폼 NO가 일치하는지 확인 ▲ 이등석일 경우 빨리 탑승하는 것이 유리(일등석 열차칸과 구분됨)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